텔레그램 공식 봇 API가 나왔습니다. 이를 이용해 로봇을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.

See English Version

tg-broadcasttelegram-cli(비공식)에서 작동하는 텔레그램 방송 & 자동 반응 로봇 스크립트입니다.

검색해 보시면 여러 가지 텔레그램 로봇 스크립트를 찾을 수 있으니 필요에 맞는 것을 잘 고르세요. 여러 사람에게 메시지를 방송하고 싶다면 이 스크립트를 추천합니다.

tg-broadcast은 telegram-cli 1.3.1 버전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.

깃허브 저장소: https://github.com/bakyeono/tg-broadcast

기능

방송

여러 구독자에게 메시지를 방송할 수 있습니다. 텔레그램 친구들은 당신에게 메시지를 하나 보내는 것만으로 구독을 신청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.

자동 반응

stdout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연결해 자동으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. 새로운 반응 규칙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데이타베이스 사용 / 비사용

구독자 관리를 위해 SQLite3, MySQL, MariaDB을 지원합니다. 데이타베이스 없이 텍스트 파일로 관리하는 것도 지원합니다.

설치

telegram-cli 설치 (아직 하지 않은 경우)

telegram-cli 소스코드 사본을 가져와 컴파일 합니다. telegram-cli(비공식) 페이지에 설명된 설치 과정을 따르세요.

$ cd ~
$ git clone --recursive git@github.com:vysheng/tg.git
$ cd tg
$ ./configure
$ make

컴파일이 완료됐으면 컴파일 된 바이너리와 공개키 파일을 ~/telegram-cli 경로에 복사합니다.

$ mkdir ~/telegram-cli
$ cp bin/telegram-cli tg-server.pub ~/telegram-cli

이제 telegram-cli를 실행해봅니다. 처음 실행하면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.

$ cd ~/telegram-cli
$ ./telegram-cli

telegram-cli의 프롬프트에 help를 입력하면 사용가능한 명령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
tg-broadcast 설치

이 저장소를 홈 디렉토리에 다운로드 하세요.

$ cd ~
$ git clone git@github.com:bakyeono/tg-broadcast.git
$ cd tg-broadcast

SQLite3을 설치합니다. (SQLite3 사용을 추천합니다. SQLite3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. config.lua 파일을 보세요.)

$ sudo apt-get install sqlite3

실행

이제 tg-broadcast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$ ~/tg-broadcast/test   # REPL 모드로 실행
$ ~/tg-broadcast/start  # 데몬 모드로 실행
$ ~/tg-broadcast/stop   # telegram-cli 프로세스에 종료 신호를 보냅니다.

스크립트가 실행중일 때 자신에게 help 메시지를 보내면 아래와 같은 답장을 받을 겁니다.

help        : This help
ip          : Server's IP address
time        : Server's time
calendar    : Calendar
weather CITY: Weather for CITY
subscribe   : Subscribe my news
unsubscribe : Unsubscribe my news
-------------------------
(admin only)
broadcast   : Force broadcast now
notify      : Send a message to subscribers
safequit    : Turn off robot

config.lua 파일을 수정해서 방송할 내용을 수정하고 필요한 자동반응 명령을 추가하세요.